FAQ에서는 고객님들께서 자주 문의해 주시는 질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AQ를 참고해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페이지 하단의 “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주 접수되는 문의

    • 스택에 대하여

      스택 능력을 가진 대지의 인장 타입의 마법진은 내 전장에 소환되었을 때, 내 다른 대지의 인장을 소멸시키고 그 스택의 합만큼 스택을 증가시킵니다.

      대지의 비술을 발동하면 스택이 1 감소합니다.

      2 이상의 대지의 비술은 스택이 2 이상일 때 발동하며 그만큼 스택이 감소합니다.

      스택이 0 이하가 되면 그 마법진은 파괴됩니다.

      스택 능력이 없는 대지의 인장은 스택 1로 취급되지만, 스택을 증가시키는 능력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리더스킨이 포함된 카드」를 뽑았는데 리더스킨을 획득할 수 없었어요.

      아래 카드팩에는 「일반 카드」와 「리더스킨이 포함된 카드」로 나뉘어져 있는 일러스트가 다른 동명의 카드가 있습니다.

      뽑은 카드가 「리더스킨이 포함된 카드」가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22탄 카드팩 「Dawn of Calamity / 재앙을 넘어선 자」>

      ・브릴리언트 페어리

      https://shadowverse-portal.com/card/715141010?lang=ko

      ・이그니스 드래곤

      https://shadowverse-portal.com/card/715441010?lang=ko

      ・다크 엠퍼러

      https://shadowverse-portal.com/card/715641010?lang=ko

       

      <제21탄 카드팩 「Renascent Chronicles / 끝나지 않은 이야기」>

      ・궁극의 창조자 벨포메트

      https://shadowverse-portal.com/card/714841020?lang=ko

       

      <제15탄 카드팩 「Ultimate Colosseum / 궁극의 결투장」>

      ・푸딩 유령 미야코

      https://shadowverse-portal.com/card/711531010?lang=ko

      ・꼬마 우등생 쿄우카

      https://shadowverse-portal.com/card/711331010?lang=ko

       

      <제13탄 카드팩 「Rebirth of Glory / 영광의 부활」>

      ・명계의 정점 아이샤

      https://shadowverse-portal.com/card/706541010?lang=ko

    • 「오라클 드래곤」의 출격 능력으로 소환된 「오라클 드래곤」을 진화시켜도 체력이 증가하지 않았어요.

      Shadowverse에서는 「공격력/체력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부여된 추종자는 진화를 했을 경우, 진화후의 공격력/체력에도 「공격력/체력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발동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출격 능력으로 소환된 「오라클 드래곤」에게는 「체력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발동하고 있기에 진화후에도 진화전과 같은 체력이 됩니다.

    • 「지혜의 결실」을 사용하여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를 뽑았을 때, 비용이 이번 대전 동안 내 추종자가 진화한 횟수보다 많이 감소했어요.

      「Shadowverse」에서는 일련의 능력이 처리되는 도중에 새로 발동하는 능력이 개입할 수 없습니다.

      그로 인해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비용 감소 수치」와 「이번 대전 동안 내 추종자가 진화한 횟수」에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예로 융합된 「지혜의 결실」을 사용하여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를 뽑았을 경우, 아래와 같은 순서로 능력이 처리됩니다.

       

      <예>

      ※ 「지혜의 결실」에 기계 타입 카드 2장이 융합된 상태.

      ※ 이번 대전 동안 내 추종자가 진화한 횟수는 1회.

       

      1. 「지혜의 결실」을 사용.

      —처리 대기 상태—

      「카드를 2장 뽑는다」

      「제조용 기계 하나를 소환하고 진화시킨다」

       

      2. 카드를 2장 뽑는 능력으로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를 뽑았다면, 「X가 1 이상일 때 내 턴에 이 카드를 뽑았다면, 상대방에게 공개하고 이 카드의 비용 -X」 능력이 처리 대기 상태가 됩니다.

      —처리 대기 상태—

      「제조용 기계 하나를 소환하고 진화시킨다」

      「X가 1 이상일 때 내 턴에 이 카드를 뽑았다면, 상대방에게 공개하고 이 카드의 비용 -X」

       

      3. 「지혜의 결실」의 「제조용 기계 하나를 소환하고 진화시킨다」 능력이 발동하고,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내 턴에 내 추종자가 진화했을 때, 내 손에 있는 이 카드의 비용 -1」 능력이 처리 대기 상태가 됩니다.

      —처리 대기 상태—

      「X가 1 이상일 때 내 턴에 이 카드를 뽑았다면, 상대방에게 공개하고 이 카드의 비용 -X」

      「내 턴에 내 추종자가 진화했을 때, 내 손에 있는 이 카드의 비용 -1」

       

      4.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X가 1 이상일 때 내 턴에 이 카드를 뽑았다면, 상대방에게 공개하고 이 카드의 비용 -X」 능력이 발동할 때, 이번 대전 동안 내 추종자가 진화한 횟수는 2회이므로 X=2가 되어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비용은 8이 됩니다.

      ※ 3의 시점에서 진화한 횟수가 반영됩니다.

      —처리 대기 상태—

      「내 턴에 내 추종자가 진화했을 때, 내 손에 있는 이 카드의 비용 -1」

       

      5.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내 턴에 내 추종자가 진화했을 때, 내 손에 있는 이 카드의 비용 -1」 능력이 발동하여,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비용은 7이 됩니다.

    • [중요] iOS 버전의 Game Center 계정 연동 기능 지원 종료에 대해서

      2021년 9월 27일에 실시된 Ver.3.5.0으로의 업데이트 후, iOS 버전의 Game Center 계정 연동과 관련한 모든 기능에 대해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Game Center 계정 연동으로는 게임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으니, 다른 방법으로 연동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에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중요] iOS 버전의 Game Center 계정 연동 기능 지원 종료에 대해서

      https://shadowverse.com/ko/news/detail.php?announce_id=1921

    • 「만록의 회귀 라티카」의 능력이 발동되지 않았어요.

      「만록의 회귀 라티카」의 사용한 카드 수에 맞추어 발동하는 능력은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가 이번 턴에 사용한 4장째, 8장째, 12장째 카드」일 때 발동합니다.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를 증가시켜주는 능력은 카드를 사용한 후 발동하기에 「영웅의 각오」와 같은 카드와의 조합에 따라서는 「만록의 회귀 라티카」의 능력이 발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

      ※ 「만록의 회귀 라티카」가 전장에 있을 경우.

      1.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1장」

      2.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2장」

      3. 「영웅의 각오」를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3장」

      4. 「영웅의 각오」에 의해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 +1」 능력이 발동합니다.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4장」이 됩니다.

      5.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5장」

      6.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가 이번 턴에 사용한 4장째 카드」가 아니므로 「만록의 회귀 라티카」의 「내 PP를 3 회복」 능력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 제21탄 카드팩의 특별 일러스트 카드에 대하여

      제21탄 카드팩 「Renascent Chronicles / 끝나지 않은 이야기」에는 아래의 「특별 일러스트 카드」가 포함됩니다.

       

      – 영광의 꽃 엘레노아

      – 따뜻한 포옹

      – 수확의 악마

       

      특별 일러스트 카드를 획득하면 엠블럼과 카드뒷면을 동시에 획득할 수 있으며, 특별 일러스트 카드는 동명의 일반 일러스트 카드와 동일한 카드로 취급됩니다.

       

      또한, 레전드 카드인 「영광의 꽃 엘레노아」는 일반 일러스트 카드와 특별 일러스트 카드에 각각 다른 엠블럼이 포함되어 있으며, 카드뒷면은 특별 일러스트 카드에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별 일러스트 「영광의 꽃 엘레노아」는 카드팩 포인트 교환 대상 카드이며, 해당 카드를 카드팩 포인트 교환으로 처음 획득했을 시에는 특전도 함께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의 「■ 특별 일러스트 카드 추가」 항목에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6월 29일 11:00 ~ 17:00 실시] 점검 및 업데이트 안내(6월 29일 17:00 추가2)

      https://shadowverse.com/ko/news/detail.php?announce_id=1898

    • 점검 후에 보유하고 있던 카드의 일부가 사라졌어요.

      「끝나지 않은 이야기 체험 덱」을 9월 27일 점검 시에 회수했습니다.

      따라서 사라졌다고 생각하신 카드는 6월 29일 점검 후에 획득한 「끝나지 않은 이야기 체험 덱」의 체험 카드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에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끝나지 않은 이야기 체험 덱 추가 및 트라이얼 기능 안내

      https://shadowverse.com/ko/news/detail.php?announce_id=1904

    • 「50만 루피 이벤트」 친선전을 했는데 이벤트에 응모되지 않았어요.

      「50만 루피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에 이미 한정 미션(친선전)의 달성 대상이 된 리더님과 다시 대전해도 중복으로 미션 달성 및 이벤트 응모가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에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50만 루피 이벤트 제1탄 안내
      https://shadowverse.com/ko/news/detail.php?announce_id=1888

    • 「꺼림칙한 부활」의 능력으로 추종자 2장이 소환되지 않았어요.

      「꺼림칙한 부활」의 능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 추종자 하나를 파괴한다.

      이번 대전에서 비용이 2 이하이며 유언을 가지고 파괴된 내 추종자와 같은 이름의 추종자 하나를 무작위로 소환. 그 추종자에게 +3/+0 및 돌진 부여.

      그 다음 X가 5 이상이라면, 카드를 2장 뽑는다.

      10 이상이라면, 하나 대신 둘을 소환.

      X는 이번 대전 동안 유언을 가지고 파괴된 내 카드 수.

       

      이번 대전 동안 유언을 가지고 파괴된 내 카드 수가 10장 이상이라 해도 비용이 2 이하이며 유언을 가지고 파괴된 내 추종자가 하나뿐이라면, 그 추종자와 같은 이름의 추종자 하나만 전장에 소환됩니다.

    • 카드를 4장 사용하였지만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가 전장에 소환되지 않았어요.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의 능력에 의해 자신의 리더에게 부여된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 하나를 소환. 그 다음 이 능력을 잃는다」 능력은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가 이번 턴에 사용한 4장째 카드」일 때 발동합니다.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를 증가시켜주는 능력은 카드를 사용한 후 발동하기에 「원시의 악귀」와 같은 카드와의 조합에 따라서는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 하나를 소환. 그 다음 이 능력을 잃는다」 능력이 발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

      ※ 「원시의 악귀」를 사용하여 리더가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 +2」 능력을 부여받은 경우.

      1.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1장」

      2. 카드를 사용하였으므로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 +2」 능력이 발동합니다.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3장」이 됩니다.

      3.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4장」

      4.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가 이번 턴에 사용한 4장째 카드」이므로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 하나를 소환. 그 다음 이 능력을 잃는다」 능력이 발동합니다.

       

      <예>

      ※ 「원시의 악귀」를 사용하지 않아 리더가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 +2」 능력을 부여받지 않은 경우.

      1. 「원시의 악귀」를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1장」

      2.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2장」

      3. 카드를 사용하였으므로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 +2」 능력이 발동합니다.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4장」

      4.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5장」

      5.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가 이번 턴에 사용한 4장째 카드」가 아니므로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 하나를 소환. 그 다음 이 능력을 잃는다」 능력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 「구매 특전 포함! 십천중의 각성 카드팩 세트」를 구매하면 카드팩 포인트를 얼마나 획득할 수 있나요?

      구매할 때마다 「Eternal Awakening / 십천중의 각성」의 카드팩 포인트 10pt를 드립니다.

    • 단품으로 리더스킨을 구매할 경우 「그랑블루 판타지 리더스킨 세트 제2탄」의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그랑블루 판타지 리더스킨 세트 제2탄」에 아직 구매하지 않은 콜라보 리더스킨이 두 캐릭터 이상 남아 있을 때, 캐릭터당 크리스탈 400개의 가격으로 전부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랑블루 판타지 리더스킨 세트 제2탄」에 포함되어 있는 리더스킨을 단품으로 구매할 경우, 구매한 만큼 크리스탈 400개씩 리더스킨 세트의 가격이 줄어들게 됩니다.

      리더스킨을 계속 단품으로 구매하여 리더스킨 세트에 한 캐릭터밖에 남아 있지 않을 경우, 리더스킨 세트의 가격은 크리스탈 500개가 됩니다.

    • 「십천중의 각성 체험 덱」으로 획득한 체험 카드는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제20탄 카드팩 「Darkness Over Vellsar / 암흑의 웰사」의 정식 출시 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월 30일 「Darkness Over Vellsar / 암흑의 웰사」의 정식 출시 후, 「십천중의 각성 체험 덱」으로 획득한 체험 카드가 편성되어 있었던 덱은 카드 수 부족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50만 루피 이벤트 4종 세트에 대하여

      ■한정 미션(친선전)이 달성되지 않아요.

      ・대전에서 항복했거나 접속이 끊겼을 경우, 한정 미션(친선전)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한정 미션(친선전)은 당일 친선전에서 가장 먼저 대전한 리더님과의 대전 내용으로 미션 달성 및 이벤트 응모 여부가 결정됩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에 이미 한정 미션(친선전)의 달성 대상이 된 리더님과 다시 대전해도 중복으로 미션 달성 및 이벤트 응모가 불가능합니다.

       

      ■한정 미션(랭킹전)이 달성되지 않아요.

      ・대전에서 항복했거나 접속이 끊겼을 경우, 한정 미션(랭킹전)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특별 보상 이외의 보상에 대하여

      ・게임 내 아이템 지급 여부를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로 안내하여 드리지 않습니다.

      ・이벤트 내용 및 보상은 홈 화면의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별 보상에 대하여

      ・특별 보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 접수는 아래 특설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접수는 일본어 및 영어만 대응 가능합니다.

       

      ▼50만 루피 이벤트 4종 세트 특설 사이트

      https://shadowverse.com/campaign_2020?lang=ko

    • 「탑승」에 대하여

      ●탑승은 조건을 만족하는 추종자가 능력에 의해 전장에 소환되었을 때도 발동하나요?

      발동합니다.
      탑승은 조건을 만족하는 추종자를 사용했을 때뿐만 아니라 카드의 능력으로 전장에 소환되었을 때도 발동합니다.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전장에 있을 때, 탑승 조건을 만족하는 추종자를 사용하면 탑승하기 전에 출격 능력이나 강화 능력이 발동하나요?

      발동합니다.

       

      ●탑승 조건을 만족하는 추종자가 전장에 소환되어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에 탑승했을 때, 「전장을 벗어날 때 발동하는 능력」은 발동하나요?

      발동하지 않습니다.

       

      ●탑승 조건을 만족하는 추종자가 전장에 소환되어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에 탑승했을 때, 묘지 수는 증가하나요?

      증가하지 않습니다.

       

      ●직접소환으로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도 탑승할 수 있나요?

      탑승할 수 있습니다.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도 탑승할 수 있나요.

      탑승할 수 있습니다.

    • 「탑승」과 「빠져나옴」에 대하여

      ●탑승하고 있던 추종자가 빠져나왔을 때, 「전장에 소환되었을 때 발동하는 능력」은 발동하나요?

      발동하지 않습니다.

       

      ●탑승한 추종자가 탑승하기 전에 출격 능력으로 자신에게 부여한 능력은 빠져나왔을 때에도 가지고 있나요?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탑승하기 전에 진화한 추종자가 빠져나왔을 때 진화한 상태로 전장에 돌아오나요?

      진화전 상태로 전장에 돌아옵니다.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변신하거나 소멸한 경우, 탑승하고 있던 추종자는 빠져나오나요?

      변신한 경우에는 빠져나오지 않습니다.
      소멸한 경우에는 빠져나옵니다.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능력을 잃어버리게 된 경우, 탑승하고 있던 추종자는 빠져나오나요?

      빠져나오지 않습니다.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손으로 돌아왔을 경우, 탑승하고 있던 추종자는 빠져나오나요?

      빠져나옵니다.

    • 「마도 사륜차 V」에 탑승하고 있던 「군림하는 맹호」가 빠져나왔을 때, 질주를 가지고 있나요?

      가지고 있습니다.

    • 8월 20일 점검 후, 「로키」의 능력과 「출격」 「강화」 능력에 대하여

      「로키」의 능력은 결단 능력이 없고 대상을 선택하지 않는 「출격」 능력을 가진 추종자를 사용했을 때 발동합니다.

       

      따라서 결단 능력이 없고 대상을 선택하지 않는 「출격」 「강화」 능력을 가진 추종자를 사용한 경우, 「출격」 능력은 한 번 더 발동하지만 「강화」 능력은 한 번 더 발동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때, 결단 능력이 없고 대상을 선택하지 않는 「출격」 능력을 가진 추종자를 사용했으므로 리더에게 부여된 「로키」의 능력은 사라지게 됩니다.

       

      <예>

      1. 「로키」의 능력이 리더에게 부여된 상태에서 「태양의 창을 든 소녀」를 강화 능력으로 사용.

      2. 출격 능력으로 비용이 5 이하인 지휘관 타입의 카드 1장을 무작위로 내 덱에서 손으로 가져온다.

      3. 강화 능력으로 추가로 비용이 6 이상인 지휘관 타입의 카드 1장을 무작위로 내 덱에서 손으로 가져온다.

      4. 「로키」의 능력이 발동하여 출격 능력이 한 번 더 발동. 비용이 5 이하인 지휘관 타입의 카드 1장을 무작위로 내 덱에서 손으로 가져온다.

    • 이번 대전 동안 내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 수가 9일 경우, 「무기 상인 에르네스타」를 사용했다면, 연계 능력은 발동하나요?

      연계 능력은 이번 대전 동안 내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 수가 연계 수치 이상이라면 발동합니다.

      연계가 조건인 출격 능력을 가진 추종자의 경우, 자신을 제외하고 연계 수치를 만족해야 합니다.

       

      따라서, 「무기 상인 에르네스타」를 사용할 때 연계 수치가 9인 경우엔 연계 능력이 발동하지 않으며, 이미 10 이상일 경우 발동하게 됩니다.

    • 기계&자연 타입 카드가 손에 3장 있을 경우, 「융합의 천사」의 출격 능력은 어떻게 발동되나요?

      기계&자연 타입 카드는 기계 타입과 자연 타입 조건을 동시에 만족시킵니다.
      따라서, 「상대방 추종자 하나에게 피해 2」와 「내 리더의 체력을 2 회복」의 능력이 모두 발동합니다.

    • 기계&자연 타입 카드 1장을 「강철과 대지의 신」에 융합한 경우, 비용 감소 능력은 발동하나요?

      기계&자연 타입 카드는 기계 타입과 자연 타입 조건을 동시에 만족시킵니다.
      따라서, 비용 감소 능력이 발동하게 됩니다.

    • iOS 버전에서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할 수 없어요.

      iOS 버전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할 시, 일부에서 「앱을 업데이트할 수 없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위 메시지는 Shadowverse가 아닌 Apple 측에서 표시하는 메시지이므로, Shadowverse 운영팀에서는 자세한 정보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만 Apple 측에 문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보유하고 있던 카드가 사라졌어요.

      2월 28일에 지급해드린 「체험 카드」를 3월 16일 점검 시에 회수했습니다.

      따라서 사라졌다고 생각하신 카드는 2월 28일에 지급된 「체험 카드」일 수 있습니다.

      「체험 카드」 회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에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로테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험 카드」 지급 안내

       

      ■[3월 16일 15:00 ~ 16:00 실시] 점검 안내(3월 16일 16:00 추가)

       

    • 「명계의 정점 아이샤」를 뽑았는데 리더스킨을 획득할 수 없었어요.

      제13탄 카드팩 「Rebirth of Glory / 영광의 부활」에는 리더스킨이 포함된 「명계의 정점 아이샤」 카드와 리더스킨이 포함되지 않은 「명계의 정점 아이샤」 카드가 있으며, 두 카드는 일러스트가 다릅니다.
      리더스킨이 포함된 「명계의 정점 아이샤」 카드가 출현했을 경우에만 「명계의 정점 아이샤」의 리더스킨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Rebirth of Glory / 영광의 부활」 카드팩 구매 화면의 배너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 확인된 버그

    •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버그

      ■ 「품격 있는 우아한 세검사」, 「명계의 샤먼 티티」의 일부 보이스가 재생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언어 설정에서 음성을 한국어로 설정한 경우, 「품격 있는 우아한 세검사」, 「명계의 샤먼 티티」의 일부 보이스가 재생되지 않는 현상을 확인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호쾌한 바람 리노세우스」의 테두리에 특정 조건 만족 시에 표시되는 연두색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대전 중에 「호쾌한 바람 리노세우스」를 5번 사용했을 때, 내 전장에 있는 「호쾌한 바람 리노세우스」를 내 손으로 돌려보내면 내 손으로 돌려보낸 「호쾌한 바람 리노세우스」의 테두리에 연두색 이펙트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위 문제는 표시 문제일 뿐, 능력은 정상적으로 발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이펙트의 표시 문제를 수정할 예정입니다.

       

      ■ 「밤피의 선물」의 대전 로그 표기에 대해서

      「밤피의 선물」을 사용했을 때 전장에 「숲박쥐」가 소환되어 대전 로그에 표기되나, 2장 모두 「밤피의 선물」을 사용한 리더님의 전장에 소환된 것으로 표기되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현재 게임 내에서는 카드 능력이 정상적으로 발동하고 있기에, 향후 업데이트 시에 대전 로그 표기를 수정할 예정입니다.

       

      ■ [리더에게 부여된 능력]의 표시에 대해서

      능력이 부여되지 않은 리더를 선택한 상태에서 리더에게 능력이 부여될 경우, [리더에게 부여된 능력] 화면에서 해당 능력이 표시되는 위치가 정상적이지 않은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 Open 6에서 클래스 선택 시 표시되는 이펙트가 일부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Open 6에서 클래스 선택 시 표시되는 이펙트가 일부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위 문제는 표시 문제일 뿐, 클래스 선택은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대전 시작 시의 카드 다시 뽑기가 동작하지 않아 대전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대전 시작 시의 카드 다시 뽑기가 동작하지 않아 대전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위 문제는 통화 기능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중에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이용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한 후에 제한 시간 내에 대전을 재개하면 해결됩니다.

       

      ■ 재생 중인 BGM 혹은 무비가 끊기거나 노이즈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재생 중인 BGM 혹은 무비가 끊기거나 노이즈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메모리 과부하가 원인이며, 위 문제가 발생했을 시 실행 중인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종료하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우승자 예측 이벤트에 참여 시, Twitter 혹은 웹 페이지로 2회 이상 이동했을 경우 정상적으로 투표할 수 없는 문제에 대해서

      우승자 예측 이벤트에 참여 시, Twitter 혹은 웹 페이지로 2회 이상 이동하여 투표할 경우,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어 정상적으로 투표할 수 없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위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해당 화면을 모두 닫고 다시 한번 투표에 참여하면 정상적으로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투표한 경우, 홈 화면의 관련 배너를 선택하면 투표한 선수의 사진이 표시되고 「투표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사용하려고 한 카드가 화면 왼쪽 위에 고정되는 문제에 대해서

      내 전장에 있는 추종자로 공격한 후 바로 다른 카드를 사용했을 때 사용한 카드가 화면 왼쪽 위로 이동하는 도중에 [대전 메뉴]를 선택할 경우, 해당 카드가 화면 왼쪽 위에 고정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문제가 드물게 발생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예시

      ※「물의 요정」이 내 전장에 있을 경우

      1. 「물의 요정」으로 공격

      2. 「물의 요정」이 공격한 후 바로 「요정」을 사용

      3. 「요정」이 화면 왼쪽 위에 있을 때 [대전 메뉴] 버튼을 선택

      4. 「요정」이 화면 왼쪽 위에 고정된 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음

       

      ■ 사용한 카드가 화면 왼쪽 위에 겹쳐져서 조작할 수 없는 버그에 대해서

      카드를 사용하여 카드가 화면 왼쪽 위로 이동하는 도중에 무작위로 전장에 나온 카드를 내 손으로 돌려보내는 능력을 가진 카드를 연이어 사용하게 되면 화면 왼쪽 위에 카드가 겹쳐지게 되어 조작할 수 없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 예시

      1. 「요정」을 2장 이상 연이어 전장에 냄

      2. 마지막에 낸 「요정」이 화면 왼쪽 위로 이동하는 도중에 「고대의 엘프」를 전장에 냄

      3. 대전 진행 불가

       

      ▼ 대상 카드

      – 엘프 클래스 레전드 「고대의 엘프」 카드

      – 엘프 클래스 레전드 「파괴의 코끼리왕」 카드

      – 로얄 클래스 레전드 「신데렐라」 카드

      – 엘프 클래스 골드 레어 「근원으로의 회귀」 카드

      – 엘프 클래스 골드 레어 「요정의 격류」 카드

       

      위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종료한 후에 제한 시간 내에 대전을 재개하면 해결됩니다.

       

      ■ 이어하기 기능이 드물게 동작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

      이어하기 기능의 버그로 인하여 드물게 정상적으로 대전을 이어할 수 없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2017년 6월 29일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문제를 수정하였지만, 정상적으로 대전을 이어할 수 없는 문제가 현재도 드물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 문제는 이후에도 조사 및 수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다른 버그에 관해서도 계속해서 대응을 진행 중이니, 수정 완료까지 잠시만 더 기다려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게임 플레이 전반

  • 게임 규칙에 관한 질문

    • 기계 타입이나 자연 타입이 조건일 경우, 기계&자연 타입은 조건의 대상에 포함되나요?

      기계&자연 타입 카드는 기계 타입과 자연 타입 조건을 동시에 만족시킵니다.
      따라서, 대상에 포함됩니다.

    • 「사하퀴엘」 및 「네프티스」의 능력으로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의 출격 능력에 대하여

      「사하퀴엘」 및 「네프티스」의 능력으로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의 출격 능력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출격 능력은 PP를 소비하여 손에서 사용될 때에만 발동합니다.

    • 강화 능력을 가진 카드의 비용 감소에 대하여

      강화 능력을 가진 카드는 비용이 감소해도 강화 수치는 감소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남은 PP가 강화 수치 미만일 경우, 감소된 비용으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고

      강화 능력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남은 PP가 강화 수치 이상일 경우, 카드의 비용이 감소했다 하더라도

      강화 수치만큼 PP가 소비되고 강화 능력이 발동됩니다.

       

      <예>

      「화염의 비룡기수」의 능력으로 「샐러맨더의 숨결」의 비용이 0으로 감소된 경우,

      내 남은 PP가 5 이하라면 강화 능력을 발동시킬 수 없으므로

      PP 0으로 「샐러맨더의 숨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남은 PP가 6 이상일 때, 「샐러맨더의 숨결」의 강화 능력을 발동시키고 싶다면

      비용이 0이라 하더라도 강화 수치만큼 PP 6을 소비해야만 강화 능력이 발동됩니다.

    • 「상대방 턴 동안」이라는 능력에 대하여

      「상대방의 턴 동안」이라는 능력은 대전 상대의 턴 시작 시에 발동하여 대전 상대의 턴이 종료할 때까지 지속되는 능력입니다.

       

      그로 인해 어떠한 이유로 「상대방의 턴 동안」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대전 상대 턴 도중에 내 전장에 소환된 경우 「상대방의 턴 동안」 능력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예>

      내 턴에 「열렬한 수녀」를 전장에 소환하고 대전 상대가 「우르드」를 사용하여

      「열렬한 수녀」를 파괴한 후 다시 소환시킨 경우, 이미 대전 상대의 턴이 시작된 후이기 때문에

      그 턴 동안은 「열렬한 수녀」의 능력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 「잠복」 능력을 잃게 되는 조건을 알려주세요.

      잠복은 다음의 행동을 하면 잃게 됩니다.

       

      ・잠복을 가진 추종자가 공격을 함.

      ・잠복을 가진 추종자가 능력으로 피해를 입힘.

       

      또한, 잠복 상태의 추종자는 능력에 의한 피해를 입어도 잠복 상태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 카드의 클래스를 조건으로 하거나 대상으로 하는 능력이 발동하지 않아요.

      「Wonderland Dreams / 동화 속 세상」에는 로얄 클래스의 「공주의 입맞춤」이나

      중립 클래스의 「거울 속 세계」 등 카드의 클래스를 변경시키는 카드가 있습니다.

       

      그로 인해, 예를 들면 「토끼귀의 시종」이나 「고블린 사냥꾼 티나」 등

      특정 클래스를 조건으로 하거나 대상으로 하는 능력을 가진 카드의 능력이 발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먼저 카드의 클래스가 변경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증폭 비용 -1」의 능력을 가진 카드와 「봉황 정원」의 능력에 대하여

      전장에 「봉황 정원」이 있을 때 「주문증폭 비용 -1」의 능력을 가진 카드가

      주문증폭을 하게 되면 비용이 감소된 후에 「봉황 정원」의 능력이 적용됩니다.

       

      <예>

      내 손에 비용이 8인 「광염의 손」이 있을 때 「봉황 정원」이 전장에 소환된 경우,

      「봉황 정원」의 능력이 「광염의 손」에 적용되어 「광염의 손」의 비용은 4가 됩니다.

       

      이때 내가 주문 카드를 1장 사용하면 「광염의 손」이 1회 주문증폭을 하여

      비용이 8에서 7이 된 다음, 「봉황 정원」의 능력이 적용되어 비용은 반올림하여 4가 됩니다.

      (이펙트가 발생하지 않기에 비용이 감소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여기서 주문 카드를 1장 더 사용하여 「광염의 손」을 한 번 더 주문증폭 시키면

      비용이 7에서 6이 된 다음, 「봉황 정원」의 능력이 적용되어 비용은 3이 됩니다.

    • 「전장에 소환」과 연관된 능력 및 「변신」에 대하여

      「변신」은 이미 전장에 있는 카드가 다른 카드로 변하는 능력이기 때문에

      「전장에 소환」을 참조하는 능력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예>

      내 전장에 「힘 겨루기」가 소환되어 있고 「힘 겨루기」에 의해 「수호」를 가지고 있는 추종자를 「용이 되는 비술」로 「용」으로 변신시켜도 「용」은 새로 「수호」를 가지지 않습니다.

    • 「피해 수치를 감소시키는 능력」과 「피해 수치를 특정값으로 만드는 능력」에 대하여

      「피해 수치를 감소시키는 능력」과 「피해 수치를 특정값으로 만드는 능력」이 동시에 발동한 경우

      카드가 사용된 순서나 전장에 소환된 순서에 상관없이 「피해 수치를 감소시키는 능력」이 발동한 후에

      「피해 수치를 특정값으로 만드는 능력」이 발동됩니다.

       

      <예>

      피해 수치를 특정값으로 만드는 능력을 가진 「붉은 가지의 성기사 노이슈」와

      피해 수치를 감소시키는 능력을 가진 「아이기나」가 내 전장에 있을 때

      상대방의 공격으로 내 리더가 7의 피해를 입은 경우,

      먼저 「아이기나」의 능력으로 피해가 4까지 감소한 후에

      「붉은 가지의 성기사 노이슈」의 능력이 발동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3의 피해를 입게 됩니다.

    • 리더에게 부여된 능력에 대하여

      ●리더가 여러 개의 능력을 부여받은 경우

      리더는 여러 개의 능력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리더가 같은 타이밍에 발동하는 능력을 여러 개 부여받았을 경우,

      각각의 능력은 부여된 순서로 발동됩니다.

       

      <예>

      「발푸르기스나흐트」→「사악한 요정 카라보스」의 순서로 부여된 경우

      내 턴의 종료에 내 리더에게 1의 피해를 입힌 후,

      상대방 리더에게 1의 피해를 입히고 카드를 1장 뽑습니다.

       

      「사악한 요정 카라보스」→「발푸르기스나흐트」의 순서로 부여된 경우

      내 턴의 종료에 상대방 리더에게 1의 피해를 입히고 카드를 1장 뽑은 후,

      내 리더에게 1의 피해를 입힙니다.

       

      ●리더에게 부여된 능력과 전장에 있는 카드의 능력이 같은 타이밍에 발동할 경우

      카드가 사용된 순서나 전장에 소환된 순서에 상관없이

      리더에게 부여된 능력이 발동한 후에 전장에 있는 카드의 능력이 발동됩니다.

       

      <예>

      「크로노스」에 의해 「내 턴의 종료에 공격력이 가장 높은 내 추종자의 공격력만큼 카드를 뽑는다」가

      리더에게 부여되어 있고 내 전장에 있는 추종자가 「내 턴의 종료에 이 추종자는 소멸한다」의 능력을 가진

      1/1의 「유령」뿐일 경우, 먼저 「크로노스」에 의해 리더에게 부여되어 있는 능력으로 인해

      카드를 1장 뽑은 후에 「유령」이 소멸합니다.

    • 덱 편성 시에 보유 중인 카드가 선택되지 않는 경우에 대하여

      로테이션 덱을 편성할 때는 로테이션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 이외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로테이션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와 카드팩에 대해서는 이쪽을 확인하여 주세요.

       

      리더스킨 한정 일러스트 카드나 특별 일러스트 카드는 동일하게 취급되는 카드가 로테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을 때만 사용 가능합니다.

       

      <예>

      「Starforged Legends / 별들의 신화」의 리더스킨 한정 일러스트 카드 「제국 용기병 아르도스」는 「Rise of Bahamut / 바하무트 강림」의 「제국 용기병」과 동일한 카드로 취급되기 때문에 2018년 4월 1일부로 로테이션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전에는 로테이션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카드가 최신 카드팩에 재수록되었을 경우, 그 카드는 로테이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예>

      「Classic / 클래식 카드팩」에 수록된 「권속 소환」은 「Dawnbreak, Nightedge /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에서 재수록되었기 때문에 2018년 4월 1일 시점의 로테이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Classic / 클래식 카드팩」과 「Dawnbreak, Nightedge /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의 「권속 소환」은 동일 카드로 취급되기 때문에 같은 덱에 합계 3장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 「원래 비용」에 대하여

      ●가속화

      가속화는 카드를 「가속화 능력만이 발동되는 주문 카드」로 사용하기 때문에

      가속화 수치가 원래 비용입니다.

       

      <예>

      비용이 7이며 가속화 3의 능력을 가진 「늠름한 저격수 실바」를

      PP 7을 소비하여 「추종자 카드」로 사용한 경우, 원래 비용은 7이며

      PP 3을 소비하여 「가속화 능력만이 발동되는 주문 카드」로 사용한 경우, 원래 비용은 3입니다.

       

      ●결단

      결단 능력을 가진 카드를 결단 능력 발동 없이 사용한 경우,

      원래 비용은 그 카드에 기재되어 있는 비용이지만 결단 능력을 발동하여 사용한 경우에는

      결단으로 선택한 카드에 기재되어 있는 비용이 원래 비용이 됩니다.

       

      <예>

      비용이 2이며 결단 능력으로 비용이 6인 추종자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마나리아 용술사」를 결단 능력 발동 없이 사용한 경우, 원래 비용은 2입니다.

      하지만 결단 능력을 발동하여 「마나리아 흑룡」을 선택하여 사용한 경우, 원래 비용은 6입니다.

       

      ●강화

      강화는 자신의 남은 PP가 카드의 강화 수치 이상일 경우,

      카드에 기재되어 있는 비용이 아닌 강화 수치만큼의 PP를 소비하여 사용하는 능력입니다.

      카드의 강화 능력을 사용한 경우, 강화 수치만큼의 PP를 소비하지만,

      카드 이름이나 타입 자체는 변하지 않기에 카드의 원래 비용을 참조하게 됩니다.

       

      <예>

      비용이 2이며 강화 4, 6, 8, 10의 능력을 가진 「오르카의 대소용돌이」를

      강화 4, 6, 8, 10 중 어느것으로 사용했더라도 원래 비용은 2입니다.

       

      ●그 외의 능력에 의한 비용 변화

      ・위치 클래스의 일부 카드가 가진 「주문증폭 비용 -1」이나

      「마해의 여왕」이 가진 「비용 -5」 등과 같이 비용을 줄이는 능력

      ・「관통의 룬」의 「비용을 2로 만든다」 등과 같이 비용을 특정값으로 만드는 능력

      ・「봉황 정원」의 「비용을 절반으로 만든다(소수점 이하 반올림)」와 같이 비용을 반으로 만드는 능력

       

      위와 같이 가속화, 결단, 강화 능력에 해당하지 않지만 비용을 변화를 시키는 능력의 경우,

      카드의 원래 비용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이 추종자가 전장을 벗어날 때, 이 능력은 사라진다」에 대하여

      「광련의 화려한 갑옷 비라」, 「영혼 파수꾼 민트」 등 리더에게 능력을 부여하면서

      「이 추종자가 전장을 벗어날 때, 이 능력은 사라진다」는 조건을 가진 능력이 있습니다.

       

      「이 추종자가 전장을 벗어날 때, 이 능력은 사라진다」는 리더나 추종자가 가진 능력이 아닌, 능력 자체가 가진 특수한 처리이기 때문에 능력을 부여한 추종자의 능력을 「어둠의 검」, 「침묵의 숙청」으로 상실시킨 경우라도 「이 추종자가 전장을 벗어날 때, 이 능력은 사라진다」는 남습니다.

    • 「수호」와 「잠복」을 모두 가진 추종자는 상대방 추종자에게 공격받나요?

      「수호」와 「잠복」을 모두 가진 추종자의 경우 「수호」 능력은 발동하지 않으며 「잠복」 능력에 의해 상대방 추종자에게 공격받지 않습니다.
      공격을 하는 등의 행동으로 「잠복」이 해제되면 「수호」가 발동합니다.

    • 「질주」와 「돌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질주」 능력을 가진 추종자는 전장에 나온 턴에 상대방 리더 또는 추종자를 공격할 수 있지만, 「돌진」 능력을 가진 추종자는 전장에 나온 턴에 상대방 추종자만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전장에 나온 다음 턴부터는 상대방 리더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파괴」와 「소멸」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파괴」는 전장의 추종자나 마법진을 묘지로 보내는 것을 가리킵니다. 대상이 「유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발동합니다. 「파괴」는 추종자의 체력이 0이 되었을 때, 마법진의 카운트다운이 0이 되었을 때, 또는 「파괴한다」라는 효과를 받았을 때 일어납니다.
      「소멸」은 전장의 추종자나 마법진을 전장에서 제외하는 것을 가리키며, 묘지의 장수는 늘어나지 않습니다. 대상이 「유언」 능력을 가지고 있어도 발동하지 않습니다. 「소멸」은 「소멸시킨다」라는 효과를 받았을 때 일어납니다.

    • 「질주」를 가진 추종자를 전장에 나온 턴에 진화시키면 상대방 리더를 공격할 수 있나요?

      「질주」 능력에 의해 상대방 리더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내 턴의 종료에~」라는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전장에 여러 장 있을 경우, 이 능력들은 어떤 순서로 발동되나요?

      내 전장의 왼쪽 카드부터 순서대로 능력이 발동됩니다.
      또한, 순서가 왔을 때 발동 조건이 만족되지 않은 상태라면 능력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 「내 다른 추종자가 파괴될 때마다, ~」라는 능력의 추종자와 다른 추종자가 동시에 파괴되면 능력이 발동되나요?

      발동하지 않습니다.

    • 내 전장에 카드가 5장 있을 때 「추종자 둘을 전장에 소환한다」라는 능력의 주문을 사용할 수 있나요?

      주문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내 전장에 소환할 수 있는 카드는 5장까지이므로, 추종자는 하나도 소환되지 않습니다.

    • 내 전장에 추종자가 4장 있고 내 손에 카드가 7장 있을 때, 「내 추종자를 모두 손으로 돌려보낸다」라는 능력의 주문을 사용하면 어떻게 되나요?

      그 주문을 사용함으로써 내 손의 카드는 6장이 되고, 그 다음 능력에 의해 내 전장의 왼쪽 추종자부터 순서대로 내 손으로 돌려보내집니다.
      다만 손에 들 수 있는 카드는 최대 9장이므로, 왼쪽에서 3번째 추종자까지는 내 손으로 돌려보내지고, 나머지 추종자 하나는 내 손이 아닌 묘지로 보내집니다.

    • 내 덱이 0장이 되면 어떻게 되나요?

      덱이 0장이 되었을 때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덱이 0장이 된 상태에서 카드를 뽑으면 패배합니다.

    • 「추종자의 체력을 1로 만든다」라는 능력에 대하여

      기존 체력 5에 피해 2를 입어 체력이 3이 된 추종자가 「추종자 하나의 체력을 1로 만든다」라는 능력의 효과를 받을 경우, 체력이 1이 되고 피해를 입지 않은 상태가 됩니다.
      「추종자 하나의 체력을 1로 만든다」 효과를 받아 체력이 1이 된 추종자가 「추종자 하나에게 +0/+2 부여」 효과를 받은 경우 체력 3이 됩니다. 이 능력들의 효과는 받은 순서대로 계산되기 때문에, 먼저 원래 체력이 1이 되고 그 다음 +2 되어 3이 됩니다. 만약 그 후 「추종자 하나의 체력을 1로 만든다」 효과를 또 한 번 받을 경우, 체력은 다시 1이 됩니다.
      진화 전 체력이 5이고, 진화 후 체력이 7인 추종자가 「추종자 하나의 체력을 1로 만든다」 효과를 받아 체력이 1이 되었다면, 그 추종자가 진화해도 체력은 1로 유지됩니다. 진화에 의해 기존 체력이 5에서 7이 된 후, 「추종자 하나의 체력을 1로 만든다」 효과가 계산되기 때문입니다.

    • 「상대방 능력의 대상으로 선택되지 않는다」라는 능력에 대하여

      「상대방 능력의 대상으로 선택되지 않는다」라는 능력을 가진 추종자는 상대방이 사용한 주문으로 선택되지 않으며, 추종자나 마법진의 출격 능력으로도 선택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주문 및 출격 능력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상대방 능력의 대상으로 선택되지 않는다」라는 능력을 가진 추종자는 상대방 추종자에게는 공격받을 수 있으며, 그로 인한 피해를 입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무작위 추종자 하나에게 피해 1」 등, 상대방이 직접 선택하지 않고, 무작위로 선택하는 능력의 효과는 받습니다.
      「상대방의 모든 추종자에게 피해 3」 등, 상대방이 직접 선택하지 않고, 모든 추종자를 대상으로 하는 능력의 효과도 받습니다.

  • 카드의 능력에 관한 질문

    • 「오라클 드래곤」의 출격 능력으로 소환된 「오라클 드래곤」을 진화시켜도 체력이 증가하지 않았어요.

      Shadowverse에서는 「공격력/체력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부여된 추종자는 진화를 했을 경우, 진화후의 공격력/체력에도 「공격력/체력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발동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출격 능력으로 소환된 「오라클 드래곤」에게는 「체력을 변화시키는 능력」이 발동하고 있기에 진화후에도 진화전과 같은 체력이 됩니다.

    • 「내 덱의 가장 밑에 있는 사신의 카드를 뽑을 차례여도, 뽑지 않고 내 리더의 체력 최대치 -5」가 부여되어 있고, 덱의 카드가 0장일 때 능력에 의해 카드 2장을 동시에 뽑았을 경우, 내 리더의 체력 최대치는 얼마나 감소하나요?

      -5 됩니다.

    • 「지혜의 결실」을 사용하여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를 뽑았을 때, 비용이 이번 대전 동안 내 추종자가 진화한 횟수보다 많이 감소했어요.

      「Shadowverse」에서는 일련의 능력이 처리되는 도중에 새로 발동하는 능력이 개입할 수 없습니다.

      그로 인해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비용 감소 수치」와 「이번 대전 동안 내 추종자가 진화한 횟수」에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예로 융합된 「지혜의 결실」을 사용하여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를 뽑았을 경우, 아래와 같은 순서로 능력이 처리됩니다.

       

      <예>

      ※ 「지혜의 결실」에 기계 타입 카드 2장이 융합된 상태.

      ※ 이번 대전 동안 내 추종자가 진화한 횟수는 1회.

       

      1. 「지혜의 결실」을 사용.

      —처리 대기 상태—

      「카드를 2장 뽑는다」

      「제조용 기계 하나를 소환하고 진화시킨다」

       

      2. 카드를 2장 뽑는 능력으로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를 뽑았다면, 「X가 1 이상일 때 내 턴에 이 카드를 뽑았다면, 상대방에게 공개하고 이 카드의 비용 -X」 능력이 처리 대기 상태가 됩니다.

      —처리 대기 상태—

      「제조용 기계 하나를 소환하고 진화시킨다」

      「X가 1 이상일 때 내 턴에 이 카드를 뽑았다면, 상대방에게 공개하고 이 카드의 비용 -X」

       

      3. 「지혜의 결실」의 「제조용 기계 하나를 소환하고 진화시킨다」 능력이 발동하고,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내 턴에 내 추종자가 진화했을 때, 내 손에 있는 이 카드의 비용 -1」 능력이 처리 대기 상태가 됩니다.

      —처리 대기 상태—

      「X가 1 이상일 때 내 턴에 이 카드를 뽑았다면, 상대방에게 공개하고 이 카드의 비용 -X」

      「내 턴에 내 추종자가 진화했을 때, 내 손에 있는 이 카드의 비용 -1」

       

      4.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X가 1 이상일 때 내 턴에 이 카드를 뽑았다면, 상대방에게 공개하고 이 카드의 비용 -X」 능력이 발동할 때, 이번 대전 동안 내 추종자가 진화한 횟수는 2회이므로 X=2가 되어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비용은 8이 됩니다.

      ※ 3의 시점에서 진화한 횟수가 반영됩니다.

      —처리 대기 상태—

      「내 턴에 내 추종자가 진화했을 때, 내 손에 있는 이 카드의 비용 -1」

       

      5.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내 턴에 내 추종자가 진화했을 때, 내 손에 있는 이 카드의 비용 -1」 능력이 발동하여, 「허무의 타천사 루시퍼」의 비용은 7이 됩니다.

    • 「만록의 회귀 라티카」의 능력이 발동되지 않았어요.

      「만록의 회귀 라티카」의 사용한 카드 수에 맞추어 발동하는 능력은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가 이번 턴에 사용한 4장째, 8장째, 12장째 카드」일 때 발동합니다.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를 증가시켜주는 능력은 카드를 사용한 후 발동하기에 「영웅의 각오」와 같은 카드와의 조합에 따라서는 「만록의 회귀 라티카」의 능력이 발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

      ※ 「만록의 회귀 라티카」가 전장에 있을 경우.

      1.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1장」

      2.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2장」

      3. 「영웅의 각오」를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3장」

      4. 「영웅의 각오」에 의해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 +1」 능력이 발동합니다.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4장」이 됩니다.

      5.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5장」

      6.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가 이번 턴에 사용한 4장째 카드」가 아니므로 「만록의 회귀 라티카」의 「내 PP를 3 회복」 능력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 「월광의 집행자 리오드」가 공격하지 않았는데 「잠복」 능력을 잃었어요.

      「내 턴의 시작에 상대방 리더와 상대방 추종자 모두에게 피해 1」이 발동한 시점에 「잠복」 능력을 잃게 됩니다.

    • 「꺼림칙한 부활」의 능력으로 추종자 2장이 소환되지 않았어요.

      「꺼림칙한 부활」의 능력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 추종자 하나를 파괴한다.

      이번 대전에서 비용이 2 이하이며 유언을 가지고 파괴된 내 추종자와 같은 이름의 추종자 하나를 무작위로 소환. 그 추종자에게 +3/+0 및 돌진 부여.

      그 다음 X가 5 이상이라면, 카드를 2장 뽑는다.

      10 이상이라면, 하나 대신 둘을 소환.

      X는 이번 대전 동안 유언을 가지고 파괴된 내 카드 수.

       

      이번 대전 동안 유언을 가지고 파괴된 내 카드 수가 10장 이상이라 해도 비용이 2 이하이며 유언을 가지고 파괴된 내 추종자가 하나뿐이라면, 그 추종자와 같은 이름의 추종자 하나만 전장에 소환됩니다.

    • 「유언」을 가진 추종자와 「죽음의 문을 이어주는 자」의 능력에 대하여

      「구혼의 사령술사」와 같이 전장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의 「유언」을 가진 추종자란, 전장에서 「유언」을 가진 추종자를 말합니다.

       

      「죽음의 문을 이어주는 자」와 같이 덱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의 「유언」을 가진 추종자란, 진화전이나 진화후에 「유언」을 가진 추종자를 말합니다.

      따라서 「죽음의 문을 이어주는 자」의 능력에 의해 「능숙한 탐정」이 소환될 수도 있습니다.

    • 「혼돈의 방식」과 「몽매의 술법」의 능력에 대하여

      리더가 같은 타이밍에 발동하는 능력을 여러 개 부여받았을 경우, 각각의 능력은 부여된 순서로 발동되며, 리더에게 부여된 능력이 발동한 후에 손과 전장에 있는 카드의 능력이 발동됩니다.

      따라서 「혼돈의 방식」과 「몽매의 술법」의 능력이 함께 부여되어 있을 때의 발동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

      ※ 「몽매의 술법」의 능력을 부여받은 후, 「혼돈의 방식」의 능력을 부여받은 경우.

      1. 「몽매의 술법」의 능력으로 「차원 초월」을 뽑고 주문증폭 5회로 결정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일단 「차원 초월」의 「주문증폭 비용 -1」 능력은 처리 대기 상태가 됩니다.

      이 시점에 「차원 초월」의 비용은 「20」

      2. 「혼돈의 방식」의 능력이 발동하고 「차원 초월」의 비용이 「8」이 되었다고 가정합니다.

      3. 처리 대기 상태에 있던 「차원 초월」의 「주문증폭 비용 -1」 능력이 발동하여 비용은 「3」이 됩니다.

       

      <예>

      ※ 「혼돈의 방식」의 능력을 부여받은 후, 「몽매의 술법」의 능력을 부여받은 경우.

      1. 「혼돈의 방식」의 능력이 발동합니다.

      2. 「몽매의 술법」의 능력으로 「차원 초월」을 뽑고 주문증폭 5회로 결정되었다고 가정했을 때, 일단 「차원 초월」의 「주문증폭 비용 -1」 능력은 처리 대기 상태가 됩니다.

      이 시점에 「차원 초월」의 비용은 「20」

      3. 처리 대기 상태에 있던 「차원 초월」의 「주문증폭 비용 -1」 능력이 발동하여 비용은 「15」가 됩니다.

    • 카드를 4장 사용하였지만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가 전장에 소환되지 않았어요.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의 능력에 의해 자신의 리더에게 부여된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 하나를 소환. 그 다음 이 능력을 잃는다」 능력은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가 이번 턴에 사용한 4장째 카드」일 때 발동합니다.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를 증가시켜주는 능력은 카드를 사용한 후 발동하기에 「원시의 악귀」와 같은 카드와의 조합에 따라서는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 하나를 소환. 그 다음 이 능력을 잃는다」 능력이 발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

      ※ 「원시의 악귀」를 사용하여 리더가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 +2」 능력을 부여받은 경우.

      1.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1장」

      2. 카드를 사용하였으므로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 +2」 능력이 발동합니다.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3장」이 됩니다.

      3.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4장」

      4.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가 이번 턴에 사용한 4장째 카드」이므로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 하나를 소환. 그 다음 이 능력을 잃는다」 능력이 발동합니다.

       

      <예>

      ※ 「원시의 악귀」를 사용하지 않아 리더가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 +2」 능력을 부여받지 않은 경우.

      1. 「원시의 악귀」를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1장」

      2.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2장」

      3. 카드를 사용하였으므로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 +2」 능력이 발동합니다.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4장」

      4. 「요정」을 사용.

      이 시점에 「이번 턴에 사용한 카드 수」는 「5장」

      5. 「내가 카드를 사용했을 때, 그 카드가 이번 턴에 사용한 4장째 카드」가 아니므로 「섬광의 엘프 아르바타 하나를 소환. 그 다음 이 능력을 잃는다」 능력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 「결정화: 거대 공장」이 전장에 있는 동안 내 아티팩트 타입 추종자가 소환되었을 때 발동하는 능력은 무엇인가요?

      「전장에 소환된 아티팩트 타입 추종자에게 돌진 부여」, 「내 PP를 1 회복」, 「카드를 1장 뽑는다」가 발동합니다.

    • 「잠복」과 「수호」 능력을 모두 가진 추종자는 상대방 추종자로부터 공격을 받나요?

      「잠복」 중인 동안 「수호」 능력은 발동하지 않으며 상대방 추종자로부터 공격도 받지 않습니다.
      공격 등의 행동으로 인해 「잠복」 능력을 잃게되면 「수호」가 발동합니다.

    • 「태초의 용 바하무트」를 사용하였을 때, 「《힘》 소피나」에게 3의 피해를 입히고 상대방 리더에게 6의 피해를 입혀서 총 9의 피해 밖에 입히지 않았는데 사양상 맞는 건가요?

      「《힘》 소피나」처럼 입는 피해를 특정 수치로 만드는 능력을 가진 추종자의 경우, 그 추종자의 체력만큼 피해를 입히지만 피해량이 감소된 것이기 때문에 사양상 맞습니다.

    • 「도신 옥토」의 해방 오의 능력에 의해 비용이 -5되어 비용 3이 된 내 덱의 「도신 옥토」는 「귀족의 무도」의 강화 능력으로 전장에 소환되나요?

      소환됩니다.

    • 「포레스트 레인저 웰더」의 직접소환 능력이 발동되지 않아요.

      「포레스트 레인저 웰더」의 직접소환 능력은 내가 가속화를 사용했을 때 이번 턴에 사용한 2번째 가속화라면 발동합니다.
      따라서 내 전장에 빈 공간이 없을 때 2번째 가속화를 사용한 경우, 그 턴 중에는 직접소환되지 않습니다.

    • 「해방 오의」의 발동 조건을 만족한 경우, 「오의」와 「해방 오의」 모두 발동되나요?

      모두 발동됩니다.
      「오의」가 발동된 후, 「해방 오의」가 발동됩니다.

    • 「탑승」에 대하여

      ●탑승은 조건을 만족하는 추종자가 능력에 의해 전장에 소환되었을 때도 발동하나요?

      발동합니다.
      탑승은 조건을 만족하는 추종자를 사용했을 때뿐만 아니라 카드의 능력으로 전장에 소환되었을 때도 발동합니다.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전장에 있을 때, 탑승 조건을 만족하는 추종자를 사용하면 탑승하기 전에 출격 능력이나 강화 능력이 발동하나요?

      발동합니다.

       

      ●탑승 조건을 만족하는 추종자가 전장에 소환되어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에 탑승했을 때, 「전장을 벗어날 때 발동하는 능력」은 발동하나요?

      발동하지 않습니다.

       

      ●탑승 조건을 만족하는 추종자가 전장에 소환되어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에 탑승했을 때, 묘지 수는 증가하나요?

      증가하지 않습니다.

       

      ●직접소환으로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도 탑승할 수 있나요?

      탑승할 수 있습니다.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도 탑승할 수 있나요.

      탑승할 수 있습니다.

    • 「탑승」과 「빠져나옴」에 대하여

      ●탑승하고 있던 추종자가 빠져나왔을 때, 「전장에 소환되었을 때 발동하는 능력」은 발동하나요?

      발동하지 않습니다.

       

      ●탑승한 추종자가 탑승하기 전에 출격 능력으로 자신에게 부여한 능력은 빠져나왔을 때에도 가지고 있나요?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탑승하기 전에 진화한 추종자가 빠져나왔을 때 진화한 상태로 전장에 돌아오나요?

      진화전 상태로 전장에 돌아옵니다.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변신하거나 소멸한 경우, 탑승하고 있던 추종자는 빠져나오나요?

      변신한 경우에는 빠져나오지 않습니다.
      소멸한 경우에는 빠져나옵니다.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능력을 잃어버리게 된 경우, 탑승하고 있던 추종자는 빠져나오나요?

      빠져나오지 않습니다.

       

      ●탑승 능력을 가진 추종자가 손으로 돌아왔을 경우, 탑승하고 있던 추종자는 빠져나오나요?

      빠져나옵니다.

    • 「마도 사륜차 V」에 탑승하고 있던 「군림하는 맹호」가 빠져나왔을 때, 질주를 가지고 있나요?

      가지고 있습니다.

    • 전장에 「순종적인 준마」가 있는 상태에서 「뼈 애호가」를 강화로 사용하였을 때, 「순종적인 준마」의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에게 +1/+1을 부여하는 능력이 발동하지 않고 「순종적인 준마」가 소멸했어요.

      「순종적인 준마」는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를 대상으로 능력이 발동합니다.
      따라서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가 「변신」하여 다른 카드가 되었을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로 효과를 발동하게 되기 때문에 「순종적인 준마」의 능력이 발동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1. 「뼈 애호가」를 강화로 사용.
      —처리 대기 상태—
      「뼈 애호가」의 출격 강화 능력
      「순종적인 준마」의 능력
      —처리 대기 상태—

       

      2. 「뼈 애호가」가 출격 강화 능력으로 인해 「스컬 기간트」로 변신.

       

      3. 「순종적인 준마」의 능력이 「뼈 애호가」를 대상으로 발동하려고 하지만 이미 「뼈 애호가」는 변신하여 전장에 없으므로 능력이 발동되지 않은 것처럼 보임.

       

      4. 내 전장에 추종자가 소환되었기에 「순종적인 준마」는 소멸함.

    • 「일확천금의 유령」의 진화시 능력으로 리더에게 부여한 능력이 모두 한 번씩 발동한 후에 다시 한번 「일확천금의 유령」을 진화하면 리더는 같은 능력을 부여받나요?

      부여받지 않습니다.

    • 8월 20일 점검 후, 「로키」의 능력과 「출격」 「강화」 능력에 대하여

      「로키」의 능력은 결단 능력이 없고 대상을 선택하지 않는 「출격」 능력을 가진 추종자를 사용했을 때 발동합니다.

       

      따라서 결단 능력이 없고 대상을 선택하지 않는 「출격」 「강화」 능력을 가진 추종자를 사용한 경우, 「출격」 능력은 한 번 더 발동하지만 「강화」 능력은 한 번 더 발동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때, 결단 능력이 없고 대상을 선택하지 않는 「출격」 능력을 가진 추종자를 사용했으므로 리더에게 부여된 「로키」의 능력은 사라지게 됩니다.

       

      <예>

      1. 「로키」의 능력이 리더에게 부여된 상태에서 「태양의 창을 든 소녀」를 강화 능력으로 사용.

      2. 출격 능력으로 비용이 5 이하인 지휘관 타입의 카드 1장을 무작위로 내 덱에서 손으로 가져온다.

      3. 강화 능력으로 추가로 비용이 6 이상인 지휘관 타입의 카드 1장을 무작위로 내 덱에서 손으로 가져온다.

      4. 「로키」의 능력이 발동하여 출격 능력이 한 번 더 발동. 비용이 5 이하인 지휘관 타입의 카드 1장을 무작위로 내 덱에서 손으로 가져온다.

    • 이번 대전 동안 내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 수가 9일 경우, 「무기 상인 에르네스타」를 사용했다면, 연계 능력은 발동하나요?

      연계 능력은 이번 대전 동안 내 전장에 소환된 추종자 수가 연계 수치 이상이라면 발동합니다.

      연계가 조건인 출격 능력을 가진 추종자의 경우, 자신을 제외하고 연계 수치를 만족해야 합니다.

       

      따라서, 「무기 상인 에르네스타」를 사용할 때 연계 수치가 9인 경우엔 연계 능력이 발동하지 않으며, 이미 10 이상일 경우 발동하게 됩니다.

    • 「괴상한 요리사」의 출격 능력으로 추종자 카드인 「맹화의 티라노사우루스」와 주문 카드인 「맹화의 티라노사우루스」를 손으로 가져오는 경우에 대하여

      추종자 카드인 「맹화의 티라노사우루스」와 가속화 능력으로 주문 카드로써 사용한 「맹화의 티라노사우루스」는 이름이 다른 카드로 취급됩니다.

       

      따라서, 「진위의 반전」을 사용했다면 경우에 따라 추종자 카드인 「맹화의 티라노사우루스」와 주문 카드인 「맹화의 티라노사우루스」를 손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상대방 전장에 있는 「천지의 침략자 벨포메트」가 선택되지 않아요.

      「천지의 침략자 벨포메트」의 출격 능력으로 「유린의 촉수」가 소환되었을 경우, 「유린의 촉수」가 가진 「상대방은 능력의 대상으로 이 추종자를 선택할 수 있을 때, 이 추종자만 선택할 수 있다」 능력에 의해 「천지의 침략자 벨포메트」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연인》 밀티오」의 출격 능력으로 추종자가 하나만 소환되는 경우에 대하여

      「《연인》 밀티오」의 출격 능력인 「X, Y는 총합이 6이 되도록 무작위로 결정된다」는 이번 대전에서 파괴된 추종자의 비용과는 상관없이 총합이 6이 되도록 0~6의 값이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조건에서는 추종자가 하나만 소환됩니다.

      <예>

      비용이 2인 추종자와 4인 추종자만 파괴된 상황에서 X의 값이 1, Y의 값이 5로 결정되었을 경우, 소생 Y만 발동하므로 비용이 4인 추종자만 소환됩니다.

  • 체험 카드에 관한 질문

  • Open 6에 관한 질문

  • 길드에 관한 질문

    • 길드로 초대할 수 없어요.

      길드장 및 부길드장만 길드로 초대할 수 있습니다.

       

      유저ID로 초대할 시, 입력한 유저ID가 잘못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길드ID로 길드를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요.

      검색 시에 입력한 길드ID가 잘못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길드 채팅에서 공유한 덱이 사라졌어요.

      길드 채팅에서 공유한 덱은 36개까지 공유한 덱 목록에 보존됩니다.
      공유한 덱이 37개 이상인 경우, 공유 일자가 오래된 덱부터 삭제되고 새로 공유한 덱이 추가됩니다.

       

    • 갑자기 길드장이 된 경우에 대하여

      길드장이 14일 동안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가장 먼저 길드 화면으로 이동한 길드원에게 자동으로 길드장이 위임됩니다.

       

    • 길드 해산에 대하여

      길드장은 「길드 정보」에 있는 「길드 설정」에서 「해산」 버튼을 눌러 길드를 해산할 수 있습니다.

      길드를 해산한 경우, 약 1시간 동안 길드에 가입하거나 길드를 만들 수 없습니다.

    • 길드 탈퇴에 대하여

      길드를 탈퇴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길드 내의 「길드원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2. 「탈퇴」를 누릅니다.
      3. 길드 탈퇴를 확인하는 창이 뜨면 「탈퇴하기」를 누릅니다.

       

      길드에서 탈퇴한 경우, 약 1시간 동안 길드에 가입하거나 길드를 만들 수 없습니다.

       

      또한, 길드장은 길드를 탈퇴할 수 없습니다.

      탈퇴하고 싶은 경우, 다른 길드원에게 길드장을 위임한 후에 탈퇴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길드명, 길드 분위기, 가입 조건, 길드ID의 변경에 대하여
      길드장은 「길드 정보」에 있는 「길드 설정」에서 「길드명」, 「길드 분위기」, 「가입 조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길드ID」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길드를 만들 수 없는 경우에 대하여
      길드를 만들 수 없는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되지 않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길드에서 탈퇴하거나 길드를 해산하였을 경우, 약 1시간 동안 길드 만들기가 제한됩니다.
      2. 이미 길드에 가입한 경우, 길드를 만들 수 없습니다.

    • 길드에 가입할 수 없는 경우에 대하여

      길드에 가입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아래의 내용에 해당되지 않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길드에서 탈퇴하거나 길드를 해산하였을 경우, 약 1시간 동안 길드 가입이 제한됩니다.
      2. 가입하려는 길드의 정원이 가득 찼을 경우, 가입할 수 없습니다.
      3. 가입에 승인이 필요한 길드의 경우, 길드장 또는 부길드장이 승인하지 않으면 길드에 가입할 수 없습니다.

       

  • 문제 해결 방법

    • 랭킹전 도중에 대전이 진행되지 않아요.

      앱의 종료나 통신 상태로 인하여 대전 중에 통신이 끊겼을 경우, 일반적으로 통신이 끊긴 쪽이 패배하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 대전 진행이 정지되거나 정상적으로 패배 처리가 되지 않는 버그가 드물게 발생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반드시 발생하는 문제는 아니지만, 이로 인하여 많은 고객님께 불편을 드리고 있는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고객님께서 대전을 항복하실 때는 앱을 종료하지 마시고, 대전 화면의 왼쪽 위에 있는 「대전 메뉴」에서 「항복」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전 중에 고의로 앱을 종료하여 정상적인 대전 진행을 방해하는 등의 행위가 반복된 것을 운영팀에서 확인했을 경우,
      해당 계정의 정지를 포함한 제재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에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랭킹전에서 상대 플레이어와 매칭이 되지 않아요.

      랭킹전에서 매칭이 되지 않는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잠시 기다린 뒤 다시 매칭을 실행한다.
      2. 네트워크 환경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고 다시 매칭을 실행한다.

    • 게임에 접속할 수 없어요.

      이용하고 계신 단말기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접속에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점검을 진행하고 있는 동안에는 게임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점검 및 서버장애의 보고는 「공지사항」을 통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을 때 자주 화면이 멈추거나 조작이 되지 않아요. 단말기를 다시 시작해도 해결되지 않아요.

      게임 플레이 중에 애플리케이션이 멈추는 원인으로는, 단말기 본체의 발열 문제나 동시에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일어나는 메모리 부족 문제가 있습니다.
      이미 단말기나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시작해보셨을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종료한다.
      2. 단말기의 전원을 끈다.
      3. 배터리를 뺄 수 있다면 뺀 뒤, 단말기의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10분 이상 기다린다.
      4. 단말기의 온도가 충분히 내려간 뒤 다시 단말기의 전원을 켠다.
      5. 「Shadowverse」 애플리케이션만 실행한다.

    • 소리가 안 들려요.

      소리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 방법으로 음량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메뉴」 > 「설정」 > 「사운드」
      또한 단말기의 설정에 의해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말기 본체의 음량이나 매너모드 설정을 확인해주십시오.
      단말기 본체의 설정방법에 대해서는, 이용하고 계신 단말기의 제조사 또는 판매처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설치나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요.

      게임 설치 및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용 단말기 캐시 삭제
      ※캐시 삭제 방법을 알 수 없는 경우에는 단말기의 제조사 또는 판매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단말기 다시 시작
      ※다시 시작한 후에는 잠시 기다리신 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한 곳에서 애플리케이션 실행
      ※이동 중이거나 혼잡한 장소 등, 네트워크가 불안정해지는 상황을 피해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권장 단말기 일람 확인
      https://shadowverse.com/ko/device.php
      위에 적힌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지 않아요.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용 단말기 캐시 삭제
      ※캐시 삭제 방법을 알 수 없는 경우에는 단말기의 제조사 또는 판매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 단말기 다시 시작
      ※다시 시작한 후에는 잠시 기다리신 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한 곳에서 애플리케이션 실행
      ※이동 중이거나 혼잡한 장소 등, 네트워크가 불안정해지는 상황을 피해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권장 단말기 일람 확인
      https://shadowverse.com/ko/device.php
      위에 적힌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Shadowverse 운영팀으로 문의하는 방법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문의 접수
      ・「메뉴」 > 「문의」
      ■「Shadowverse」 공식 사이트 문의
      https://shadowverse.com/ko/faq/?fromapp

    • 문의한 뒤 하루가 지나도 답변이 오지 않아요.

      보내주신 문의 사항은 순차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만, 문의 내용에 따라 답변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며칠이 지나도 답변이 오지 않을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고 다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하고 계신 단말기의 스팸메일 차단설정 확인
      ・URL이 포함된 메일을 수신거부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특정 이메일 주소를 수신거부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cygames.co.jp」에서 보내는 메일을 수신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팸메일 차단설정의 변경이 어려우실 경우, 수신 가능한 메일로 다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계정 연동/ 데이터 연동을 한 단말기에서 정상적으로 플레이할 수 없어요.

      계정 연동 및 데이터 연동을 한 여러 대의 단말기로 동시에 플레이할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단말기에서 플레이할 경우에는 원래 플레이하고 있던 단말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정상적으로 종료하신 뒤 플레이해주시기 바랍니다.

    • 애플리케이션이 강제 종료돼요.

      장시간 계속해서 게임을 이용하시거나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하실 경우, 단말기에 부하가 발생하여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동시에 사용하고 계신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시거나 단말기를 다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 「한동안 플레이하지 않았거나, 다른 단말기에서 로그인하였습니다.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갑니다.」라는 에러 메시지에 대하여

      「한동안 플레이하지 않았거나, 다른 단말기에서 로그인하였습니다.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갑니다」라는 에러 메시지는 다음 경우에 표시됩니다.
      ・장시간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경우
      ・데이터 연동 또는 계정 연동한 계정으로 다른 단말기에서 게임에 접속한 경우

  • 크리스탈에 관한 질문

    • 크리스탈이 사라졌어요.

      iOS 버전이나 Google Play 버전에서 구매한 크리스탈은 Steam 버전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데이터를 연동해도 크리스탈은 사라지지 않으나, 구매한 플랫폼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iOS 버전과 Google Play 버전 간의 데이터 연동 시에는 보유하고 있던 크리스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am 버전은 Steam 버전에서 구매한 크리스탈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플랫폼과 데이터를 연동해도 보유하고 있던 크리스탈은 반영되지 않습니다.

       

      Steam 버전에서는 일본어와 다른 언어 간의 언어 변경 시에 크리스탈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언어 변경으로 인해 크리스탈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크리스탈을 구매했던 언어로 변경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크리스탈을 구매할 때의 결제방법을 알려주세요.

      크리스탈을 구매하실 때의 결제방법은 플랫폼에 따라 다릅니다.
      【iOS 버전】
      App Store에서 표시되는 결제방법(신용카드, iTunes카드, 핸드폰 결제)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pp Store의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Android 버전】
      Google Play 스토어에서 표시되는 결제방법(신용카드, 핸드폰 결제)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Google Play 스토어의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크리스탈 구매 시에 태어난 연도와 달을 입력하라고 합니다. 이 정보는 어디에 쓰이나요?

      「Shadowverse」에는 미성년자 고객님과 보호자분께서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령별로 크리스탈에 구매한도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태어난 연도와 달을 입력해주시면 고객님의 연령을 확인하여, 연령에 따라 한달에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탈의 구매한도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고 있습니다.
      ■구매한도액
      ・만 16세 미만 한 달에 2,500개까지
      ・만 16세 이상 만 19세 이하 한 달에 5,000개까지
      ・만 20세 이상 제한없음
      ※태어난 연도와 달은 한번 입력하면 변경할 수 없습니다.
      ※구매한도액은 매달 1일 오전 9시에 초기화됩니다.
      ※구매한도액은 크리스탈 구매금액을 합산하여 계산합니다.
      ※연령에 따른 구매한도는 게임에서 설정한 태어난 연도와 달을 기준으로 「만 16세가 된 달의 다음 달 1일 오전 9시」 및 「만 20세가 된 달의 다음 달 1일 오전 9시」에 변경됩니다.
      ※태어난 연도와 달은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입력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운영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내일 만 16세(또는 만 20세)가 되는데, 크리스탈의 구매한도는 언제 변경되나요?

      연령에 따른 구매한도는 게임에서 설정한 태어난 연도와 달을 기준으로 「만 16세가 된 달의 다음 달 1일 오전 9시」 및 「만 20세가 된 달의 다음 달 1일 오전 9시」에 변경됩니다.

    • 태어난 연도와 달은 한번 등록하면 변경할 수 없나요?

      처음 크리스탈을 구매할 때 설정한 태어난 연도와 달은 한번 설정하면 이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잘못된 내용으로 설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크리스탈에 유효기간이 있나요?

      크리스탈에는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 게임 데이터 질문

  • 게임 플레이 전반

    • 「Shadowverse」는 어떤 게임인가요?

      「Shadowverse」는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대전형 TCG입니다.
      추종자, 주문, 마법진의 3종류의 카드로 덱을 편성하고 대전에서 상대방 리더의 체력을 0으로 만들어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대전에서는 다른 유저와 네트워크 대전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험에서는 메인 스토리를 즐기거나 CPU와 연습전을 할 수 있습니다.

    •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나요?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및 서비스는 무료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 구매 시 요금이 발생합니다.
      ※게임 중 통신 시에는 별도의 통신료가 발생합니다.

    • 「Shadowverse」는 어떤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나요?

      iOS 및 Android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인터넷에 접속해야 하나요?

      「Shadowverse」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하고 계신 단말기를 인터넷에 접속해야 합니다.
      인터넷에 접속되지 않은 단말기로는 이용하실 수 없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하기

문의하기 전에 관련 "FAQ"를 통해 문제 해결 방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iOS/Google Play Contact
  • Steam Contact

※문의 내용에 따라서는 답변드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トップページに戻る